본문 바로가기
게임/Aircraft Simulator

FlightSimulator 2020 출시일정 및 권장 사양, 스펙

by IT블로거 김병장 2020. 7. 26.

FlightSimulator의 Alpha Tester로 활동하고 있는 ITKBJ 김병장이 전해드리는 소식입니다.

 

FS2020의 정식 출시 일정은 8월 18일이며, 현재 예약구매가 가능합니다.

스텐다드 에디션은 59,900원, 디럭스 에디션은 99,900원, 프리미엄 디럭스 에디션은 139,900원입니다.

처음보면 되게 비싸보이는데, FS2020에서 공개한 파트너사들의 각각의 애드온이나 유료 항공기의 가격을 따졌을때 매우 저렴한 가격입니다.

에디션에 따라 지급되는 항공기의 수가 다르며, 추후 에디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즐길 수 있는 공항의 숫자가 다른데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리면

1. 해당 공항들은 '완전히 모든게 작동'되는 공항을 의미합니다. 즉 공항에서 사용가능한 서비스(예를들어 승객을 태우는 브릿지나 각종 카고 트럭등, 그러한 공항에서 작동되는 기물들)가 모두 완벽히 작동하는 공항을 의미합니다.

2. 리스트에 없는 공항들, 즉 전세계 4만여개의 공항들이 전부 구현되어있습니다. 

더이상의 정보는 NDA로 인해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권장사양입니다.

현재 많은분들이 사양을 보고 우려하시는점이 너무 높다는겁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Ideal Spec을 오번역해 권장 사양이라 언급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FlightSimulator Team에서는 Ideal, 즉 이상적인 사양의 기준을 울트라 옵션, 4k 60fps를 뽑는걸 목적으로 하는 사양입니다.

많은 게이머분들이 FHD 해상도에 머물러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봐야할 사양은 중간에 있는 Recommended Spec 입니다.

해당 Recommended Spec은 FHD 해상도, 중상옵정도를 기준으로 작업중입니다.

 

여기까지가 언급 가능한 공개 자료들입니다. NDA 조약으로 인해 더 많은정보를 드릴 수 없는 점, 죄송합니다.

 

인증을 원하시는분들이 있어 올립니다. 아래 디스코드 주소로 들어오셔서 절 찾아보세요. 알파테스터입니다.(그나저나 한국인이 저밖에 없을 리는 없는데 안보이네요;;)

https://discord.com/invite/msfs

 

Join the Microsoft Flight Simulator Discord Server!

Welcome to the official home of the upcoming Microsoft Flight Simulator! Come join and fly with us! | 19,073 members

discord.com

Microsoft FlightSimulator 2020의 공식 디스코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