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라이젠 마스터 설치가이드 및 한글패치(구버전, 본문확인) Ver 1.0 for RyzenMaster 2.0.2.1271

by IT블로거 김병장 2019. 11. 17.

 

Ryzen Master가 2.3.0.xxxx버전으로 업데이트 됨에 따라 아래 한글패치는 구버전의 Ryzen Master에만 작동됩니다.

업데이트를 하셨을 경우 아래 경로로 들어가 주의사항을 확인 후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itkbj.tistory.com/191

 

안녕하세요. ITKBJ 김병장입니다. 오늘은 라이젠 마스터 한글패치를 가져왔습니다.

 

뜬금없이 왠 한글패치요?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제가 취미로 하는 것 중 하나가 한글패치입니다.

 

라이젠마스터의 한글패치는 상당히 쉬운 난이도였으나, 영문법이 약간 적용되어있어 일부 고르지 못한 번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0년 4월 19일 추가-
라이젠마스터에 메이저 업데이트가 있지 않는 한, 해당 한글패치는 정상작동합니다.

추후 4000번대 출시로 인해 메이저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새로 한글패치를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글 읽어주시고 사용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현재 번역파일 버전은 Ver1.0이고 대응하는 라이젠마스터 버전은 2.0.2.1271 버전입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4aJnBT5IfXhme3YZrrndCky3v9_93Xjm

 

자 일단 상단 구글드라이브 링크에서 파일을 다운받으시고 아래 단계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https://www.amd.com/ko/technologies/ryzen-master

 

먼저 위 링크로 들어가 최 하단의 지금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파일을 받고 실행해주세요.

 

일단 영어가 많이 나오죠? 여기서 확인해야될 사항이 있으니 동의 누르고 진행하시면 안됩니다. 여기에서 Customise 를 눌러주세요.

 

이 부분에서 Custom Path 의 경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저 폴더로 들어가서 복붙을 해야되요.

 

확인하셨으면 License Agreement로 돌아와서 약관동의를 누르고 설치합니다.

 

참고로 약관 끝까지 내려야 동의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이제 조금만 기다려봅시다. 설치가 끝나고 실행해보시면 영어로 나올꺼에요. 그럼 일단 라이젠마스터를 종료하시고, 아까 확인하신 Custom Path 경로상의 폴더로 찾아갑니다.

보통은 다 C:\Program Files\AMD\RyzenMaster 경로일겁니다. RyzenMaster 폴더 안에 있는 bin 폴더로 들어오시면 스샷처럼 뭐가 많은데, 이제 압축파일을 압축 해제합니다.

이런식으로 폴더와 안내사항.txt가 있는데, 한가지 주의하실건 무단배포 엄금입니다. 링크를 직접 공유하시거나, 본문을 그대로 변경 없이 스크랩 하시고 출처를 꼭 남겨주세요.

 

더불어 번역파일의 임의 수정 및 무단배포 역시 금지합니다. 제가 힘들게 번역했는데 복붙해가서 다 번역한 티 내시면 제가 얼마나 마음이 아프겠습니까...

 

잡소리는 여기까지 하고 저 Languages 폴더와 translations 폴더를 그대로 아까전에 여신 bin 폴더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시스템폴더라 관리자권한을 요구하는데, 계속 버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대로 옮기셨으면 경로상에 이런식으로 파일이 저장됩니다. 이제 라이젠마스터를 켜봅시다.

 

우리 위대한 한글이 반깁니다. OK 누르면 시작됩니다.

 

메뉴를 거의 다 한글화 했지만, DRAM 타이밍이나 기타 이름들은 일부러 번역하지 않았습니다.

 

보시면 지금 CAS Latency 와 같은 세부 항목들은 손대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웹상에 올라온 대부분의 가이드는 영문을 기준으로 하고있고, 실제로 한글로 번역한다고 해도 Trtc4와 같은 항목은 번역할 수 없기 때문이죠.

 

마우스 가져다대면 세부 설명도 나옵니다.

 

하단은 참고사항입니다.

 

1. 번역에 부드럽지 않은 부분이나 오번역이 발견되면, kim9431237@naver.com이나, 본 게시글 댓글, 페이스북 '김병장의 IT블로그' 페이지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본 파일은 AMD 코리아에 전달하였습니다. AMD 코리아에서 검수 후 추후 라이젠마스터 정식 업데이트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3. 본 파일 및 게시글을 무단으로 훼손, 변형하여 공유하는걸 금지합니다. 공유하고싶으시면 게시글을 통채로 복사해서 출처를 상단이나 하단에 꼭 남기고 공유하시거나, 링크로만 공유하는걸 허용합니다.

 

4. 본 파일을 무단으로 변형하여 본인이 만든것인양 위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번역에 상당한 시간을 들이고, 베타테스트도 진행하였습니다.

 

5. 즐거운 AMD 라이젠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ITKBJ 김병장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이 유익하셨으면 아래 하트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문 댓글이나 페이스북 '김병장의 IT블로그'로 메세지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