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PC 주변기기

원조의 귀환, 체리 MX Board 3.0S RGB 체리 적축 기계식 키보드리뷰

by IT블로거 김병장 2020. 6. 4.
728x90

안녕하세요 ITKBJ 김병장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기계식 키보드에 들어가는 대중적인 축을 개발한 체리사의 키보드, 체리 MX Board 3.0S 체리 적축 키보드입니다.

 

체리사의 축은 오랜시간동안 유저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현재까지도 기계식 키보드 하면 체리축을 활용한 키보드를 떠올리기 마련이죠.

 

그런 체리사에서 출시한 키보드입니다.

 

전면은 심플하게 체리 로고와 모델명이 있습니다.

 

우측에는 독일에서 디자인된거라고 나오구, 체리축을 사용했다 나와있습니다.

 

체리사의 제품은 최근에 유통사가 바뀌었습니다. 바뀐 유통사는 바로 피씨디렉트입니다.

 

피씨디렉트는 인텔, 기가바이트, 시게이트, 드론 등 다양한 제품을 유통하는 유통사인데, 최근 체리사의 제품군까지 함께 유통하고 있습니다.

 

박스하단에는 축에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재탕인것 같지만 기분탓입니다 읍읍....

 

체리축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이번 체리 MX Board 3.0S 키보드의 축은 청 갈 적 흑 4개로 나왔습니다.

 

후면에는 제품 렌더링과 기능설명, 다른 제품들에 관한 내용이 써져있습니다.

 

기능만 간략하게 보면, 체리축 사용, 알루미늄으로 구성, 정갈한 디자인, 104키 동시입력, 1600만 RGB 제어, ABS 키캡, 착탈식 USB 케이블 입니다.

 

상자를 열면 키보드가 나옵니다.

 

설명서가 뒤에 들어있는데 중요한 내용만 보면

 

각종 중금속 인증 통과

 

펑션키 기능

 

RGB 조절 및 펑션키 lock 기능, 리셋 방법까지 있습니다.

 

키보드를 바라보면, 중앙에 CHERRY사의 로고가 음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키보드 배열을 보면 뭔가 답답한? 느낌?? 신기한 느낌이 드실 수 있습니다.

 

통상적인 104키 키보드는 방향키를 기준으로 좌우에 갭이 있는데 이녀석은 그게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짧은게 좋아서 넘 좋습니다.

 

축은 적축입니다. 적축은 조용하면서 쫀득한게 매력이죠.

 

길쭉한 키의 철심도 잘 되어있습니다.

 

상단의 펑션키를 보면, ESC와 F1 키 사이에 체리 로고가 박힌 키가 있습니다.

 

이 키의 용도는 체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사용하는 독립 키입니다.

 

처음 꼽고 사용할 때 저 키를 꾹 누르고있으면, 체리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되고,

 

설치 이후에는 체리 소프트웨어를 불러오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커스텀 설정을 해서 원하는 설정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 물론 소프트웨어 설정의 경우... 저는 이상하게 중국어로 자꾸 나오면서 설정이 안되길래 포기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없더라도 펑션키나 RGB는 정상작동합니다!

 

후면 연결부를 보면, Micro USB Type-B 케이블을 이용합니다.

 

특수한 구조라 자기 케이블만 들어가네요.

 

후면은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있으며, 나사가 안보이는 구조입니다.

 

최하단에는 시리얼넘버와 각종 인증 등이 표기되어있습니다.

 

이제 간단하게 타건을 해보겠습니다.

 

비교군은 제가 가진 정숙한축(가벼운 축)을 가진 씽크웨이의 토체티 텐키리스 키보드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HbV3o6cqGQ&feature=youtu.be

 

간단하게 타건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정갈한데 스페이스바가 살짝 아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른 철심키들은 다 괜찮은데 스페이스바만 다른 키에 비해 살짝 소리가 크네요.

 

가격대의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RGB 없는 일반버전이 9만원 정도

 

 RGB 버전이 13만원정도 합니다.

 

총평을 내리자면

 

딱 제값을 하는 키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체리에서 만든 체리축을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인 만큼, 축은 상당히 정갈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RGB 역시 부드럽고 다채로운 색감을 보여주었으며, 정말 매료되는 이쁜 RGB입니다.

 

제품역시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단단하고 튼튼한 느낌을 주며, 알루미늄 특유의 고급진 맛을 보여주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스페이스바만 아주 살짝 아쉽네요. 다른 철심키들은 정상적인데 유독 스페이스바만 소리가 튀는 경향이 있네요. 아무래도 다른키들이 다 멀쩡한걸 보면, 제꺼만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원조가 만든만큼 상당히 잘 만든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non-RGB 버전은 가격대비 상당히 매력이 있어보이고, 특가도 가끔 하니 구매하면 후회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지금까지 ITKBJ 김병장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제품은 (주)피씨디렉트에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으며, 작성자의 의사 600%로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728x90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