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행사

G-STAR 2019 부스 탐방기 - 1 - 기가바이트편

by IT블로거 김병장 2019. 11. 30.

안녕하세요. ITKBJ 김병장입니다. 저번에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한 G-STAR 2019에 부스 관람 겸 촬영하려 놀러갔습니다.

 

올해는 참가한 HW 부스가 적어서 기가바이트, 마이크로닉스, 이엠텍, AMD-인벤 부스를 관람하고 왔습니다.

 

벡스코는 올때마다 느끼는건데 사람이 너무 많네요 ㅜㅜ... 올때도 KTX편이 없어 고속버스를 타고 힘들게 왔습니다 ㅜㅜ

 

뭐 외부 부스는 구글이나 유튜브와 같은 다양한 부스들이 있었으나, 야외 사람들이 너무 많고, 관람할것이 없어 패-스 했습니다.

 

올해는 실내에 게임 부스도 뭐가 없었습니다. 브롤스타즈, Mihoyo 사의 붕괴 3rd, X.D Global의 소녀전선 부스가 대형 부스였고, 대부분 모바일게임이였습니다. PC게이머라 슬프네요. 그래서 올해는 딱 HW 부스들만 관람하고 왔습니다! 

 

HW부스 중 가장 인기있었던 부스를 꼽자면 기가바이트 부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부스들은 준비시간에는 좀 한산하고 했는데 여기는 무슨 하루 종일 붐비더라고요.

 

뭔가 작년에 본듯한 독수리 모형이 있네요 ㅋㅋ 기가바이트에서는 현장에서 배틀그라운드 부스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관람객들도 어마어마하고 플레이어분들도 다들 잘하시더라고요. 여기서는 게임 플레이 이외에도 추첨도 진행한것 같습니다.

 

오픈 부스 뒤에는 스토어와 체험존이 있었습니다.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기가바이트 굿즈와 기가바이트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전 거지라서 아무것도 못ㅅ.... 읍ㅂ

 

스토어 바로 옆에는 체험존에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기가바이트 제품들 촬영하고 싶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엄두가...

 

한쪽에는 강력한 기가바이트의 노트북들을 게임을 통해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쪽에는 노트북 5대로 번갈아가면서 플레이 할 수 있었고, 보시면 기가바이트 헤드셋, 노트북, 마우스를 활용하여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반대편에는 VR 헤드셋과 스티어링 휠을 활용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VR 헤드셋은 처음 봤는데 신기하더라고요

 

부스에는 다양한 기가바이트의 부품들을 활용한 튜닝 PC들이 있었습니다.

 

기가바이트의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수랭쿨러를 활용한 PC입니다. 플래쉬를 잘못 터트려서 이따구로 찍혔네요 ㅜㅜ... 사진찍기 어렵습니다 흑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전부 기가바이트 제품이고, 내부 부품 역시 거의 모든 부품들이 기가바이트 부품이였습니다. 케이스와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쿨러, 램까지 전부 기가바이트 제품입니다. 

 

진짜 기가바이트의 LED는 예술인것 같습니다. 깔맞춤 하니 너무 예쁘네요

 

케이스 앞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모니터 역시 기가바이트 제품입니다. 저는 처음으로 기가바이트 240Hz 모니터와 144Hz 모니터를 접했는데, 정말 부드럽고 반응속도도 빠르더라고요. 

 

시연가능한 게임중 하나는 배틀필드가 있었습니다. 배틀필드를 플레이 해보는데 부드럽고 빠른 반응속도(제 모니터 반응속도가 8ms정도 됩니다...)가 너무 좋더라고요. 명불허전한 하드웨어의 명가 기가바이트입니다. 

커스텀 수랭 PC도 있었습니다. 워터블럭도 그렇고, 기가바이트의 독수리 로고와 잘 맞는 훌륭한 모딩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잘 찍었다고 생각하는 샷중 하나! 사람들이 많고 빛반사가 심한데 이놈은 잘찍은것 같네요. 보시면 기가바이트 로고가 박혀있는 CPU-메인보드 전원부 워터블록과 어로스 그래픽카드의 조합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PC가 탐나네요 ㅋㅋ. 이 컴퓨터는 양컴에서 빌드했다고 나와있습니다.

 

다른쪽에는 기가바이트의 모니터 3개를 트리플 구성으로 F1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곡면 디스플레이를 선호하지 않습니다만, 3개 붙여놓으니 몰입감도 좋고 괜찮더라고요.

 

커스텀 PC중 가장 눈길을 사로잡은 PC는 바로 이것입니다. 노틸러스라고 하네요. 모딩과 LED가 예술입니다.

 

사양도 어마어마합니다

내부는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반대면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들어보니 몬스타기어와 합작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g3UIIrs91pA

자세한 영상은 여기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는 부스와 커스텀 PC에 관한 내용이였습니다. 제가 가장 인상깊게 본 제품은 한 노트북입니다.

 

바로 이녀석입니다.

스펙이... 걸어다니는 워크스테이션 수준입니다. 이것만 봐선 잘 모르실것 같아 노트북을 열심히 두들겨봤습니다.

 

인텔 I9-9980HK 프로세서와 32GB 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베이스클럭은 2.4Ghz이고, 5Ghz 터보부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GeForec RTX 2080이 탑재되어있습니다. 이게 Max-Q 디자인이 아니라 그냥 대탑에 박히는 RTX 2080인것 같아요. Max-Q 디자인이라면 뒤에 with MaX-Q Design 이라고 나올텐데 말이죠. 

 

디스플레이는 LG의 240Hz F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이쯤되면 탈 노트북이 아닌가 싶네요.

 

확실히 RTX2080이 통으로 박힌것 같습니다. 장치관리자에 그렇게 나오네요. SSD는 인텔의 NVME SSD가 박혀있고, 내장된 무선랜 카드는 응답속도가 좋기로 유명한 킬러랜이 탑재되어있습니다.

 

현장에서 배터리 용량을 검사해봤는데 94240mAh네요. 

 

스펙만 봐서는 제 메인PC와 비슷하거나 더 좋네요. 디스플레이 색감도 훌륭하고 말이죠. 정말 탐나는 노트북이였습니다.

 

그리고 이거 옴론 기계식 스위치가 달린 노트북입니다. 세계최초로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한 노트북이라고 하네요.

 

디자인도 이쁘네요 ><

 

키보드는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전원버튼이 뭔지 궁금한데 눌러보지는 못했습니다. 아무래두 중간에 있는 어로스 로고 버튼일듯 싶네요. 

 

그리고 사진을 깜빡했지만 IO 포트는 오른쪽에 USB 3.0(으로 추정, 파란색이에요) 2개, SD카드 슬롯 1개, USB Type-C 포트 1개 있었습니다. 왼쪽을 찍어야했는데 멍청했네요 ㅡㅡ...

 

상판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보시면 전원 포트와 LAN 포트가 후면 중앙에 위치해있습니다.

 

전체적인 노트북의 디자인과 성능은 훌륭하네요! 곧 국내 출시된다고 합니다 ㅎㅎ. 가격이 어마어마...하겠죠?

기가바이트 노트북에 탑재된 프로그램입니다. Manager 탭에서 노트북의 다양한 설정을 조정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거 Nvidia의 암걸리는 옵티머스 기능이 탑재 안된것 같습니다. 그래픽을 내장 / 외장으로 마음대로 설정 할 수 있었습니다.

 

내장 디스플레이 교정도 가능하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충전 한도도 지정 할 수 있으며, OSD 스위치도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훌륭합니다! 

 

키보드 LED를 커스텀으로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정말 LED의 왕국 기가바이트 답습니다. 돈만 많으면 기가바이트로 도배하고싶네요 ㅋㅋ

 

쿨링 세팅 역시 다양한 상황에 맞춰 세부적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 노트북은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스펙은 걸어다니는 워크스테이션, 디자인도 훌륭하고 IO 포트도 다양하게 탑재하고 있습니다. 돈만 있으면 구매하고싶네요 ㅋㅋ 이정도면 국내 출시시 400 이상 나오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지금까지 G-STAR 2019 부스 탐방기, 기가바이트편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음편은 아래루...

 

https://itkbj.tistory.com/6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