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행사

리안리 / 엠스톤 게이밍 방문기

by IT블로거 김병장 2018. 8. 3.

어제 용산 나들이 갔다고 글을 썼었는데 한번 방문기도 써볼까 하고 써봅니다. 제가 용산을 가고 많은곳들을 방문했는데, 그중에 인상이 깊은 리안리 / 엠스톤 게이밍 방문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이곳인데요. 처음에 길을 해메다 겨우 왔습니다 ㅋㅋ 용산에서 물건을 주문해보기는 했지만 직접 방문하는건 처음이라서 좀 덜렁됬습니다 ㅋㅋ

이곳이 리안리/엠스톤 게이밍인데요. 오늘 들어가서 장비의 신세계를 맛봤습니다.

바로 여기있는 키보드들인데요. 처음에 아무것도 안듣고 타건을 하는데, 저 3개가 다 같은 갈축이라는게 믿기지 않더군요.

제일 위가 일반 체리갈축 키보드, 가운데가 레오폴드 체리갈축 키보드, 그리고 제일 아래에 있는게 엠스톤에서 곧 출시하는 그루브 87A라고 합니다.

다 같은축인데 차이가 상당히 느껴지더군요. 키보드를 보면 넓은 키(Ex, 스페이스바, 엔터 등)의 소리를 들어보면 그 키보드의 질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직접 타건을 해봤는데, 이러한 넓은 키들을 눌렀을때 그루브 87A가 가장 소리가 정갈하더군요. 또한 흡읍재가 좋아서 그런지 소리도 조용했습니다. 

설명을 들어봤는데, 보강판도 알루미늄을 채용해서 상당히 고급키보드라고 합니다. 

또 놀란점은 독자 개발한 LED 입니다. 지금 제일 아래 키보드에 ESC 버튼에 키캡이 벗겨져있는데 해당 부분을 보면, 체리축이 정방향이면서, LED가 박혀있습니다! 기존에는 LED를 박으려면 체리축을 역방향으로 설치해야 하고 키캡변경에 상당히 제약이 생겼는데, 이 키보드에 채용되는 LED는 정방향에 독자개발 LED로 키캡놀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키보드의 혁신인듯 합니다. 

담당자분께 여쭤보니, 8월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약 11만9천원이라 하더군요. 저는 안그래도 키보드가 맛탱이가 가고있는 상태라 출시하면 바로 하나 구매할 생각입니다 ㅋㅋ

그리고 방문하시면... 출시와 동시에 하는 어마어마한것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한번 가서 타건하고 들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타건하는 영상을 찍어봤는데 잡음이... 너무 심하여 제가 아는분의 유튜브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훨씬더 고급진 마이크로 찍어서 이거 하나면 될겁니다 :)




가서 파밍해온 아이템중 하나인데요. 같은 체리축으로 만든겁니다. 참 대단한것 같군요. 

옆에있는 다른 축의 키보드도 타건해보았습니다. 적축과 저소음적축, 흑축이 있더군요. 다양한 축을 타건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저는 저소음적축이 너무 궁금해서 어떨까 했는데 여기서 체험해보고 가니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ㅎㅎ


또한 엠스톤의 다양한 키캡이 전시되어있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엠스톤의 키캡이 너무 좋습니다. 이러한 비슷한 키캡을 사려면 국내에서는 딱히...없고 알리나 기타 해외구매를 하면 가격이 훨씬 비싸고 질이 별로였는데 엠스톤은 싸고 양질의 키캡들을 다양하게 판매하여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키캡들을 만져봤는데, 제가 사용하는 싸구려 ABS 키캡보다 훨씬더 느낌이 부드러웠습니다. 뒷면을 뒤집어 봤는데 마감도 상당히 좋더군요.


또한 쿠거의 다양한 마우스들을 잡아볼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 디자인이 다들 신기하더라고요



또 인기있는 배틀그라운드 게임 키캡도 있네요! 배그를 사랑하는 유저라면 하나 지르는게 어떨까요? ㅋㅋ 



또한 이러한 축 테스터기로 정말 다양한 축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무영테크가 기부한것 역시 볼 수 있습니다.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

제가 소개한것들 이외에도, 쿠거사 게이밍체어나 헤드셋 등등을 볼 수 있고, 구매하고 싶은것들도 많더라고요 ㅎ 한번 방문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