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PC 주변기기

떠오르는 가성비 LED 슬리빙 케이블, 다산코퍼레이션 디프렌드 Glare Line 24Pin, 트리플 8Pin 리뷰

by IT블로거 김병장 2023. 1. 10.

안녕하세요 ITKBJ 김병장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다산코퍼레이션에서 유통하는 디프렌드의 Glare Line 슬리빙 케이블 2종 입니다.

현재 사진에 보이는 2종, 메인 파워 라인인 24핀과 그래픽카드에 사용되는 8핀 라인이 있습니다.

 

상자 후면엔 간략한 그림과, 고객센터 등에 관한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다이어그램의 경우 어떤 형태의 제품인지 나와있어, 사용 전에 설치 방식을 고심해볼 수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설명서와 본품이 있으며, 8핀 제품의 경우에는 추가로 서포터가 1개 더 들어있습니다. 아무래도 24핀과 달리 여러 선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이를 보정하기 위해 들어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슬리빙 케이블에 LED 모듈이 달려있는 형태여서, 만약 어떠한 일로 케이블이나 LED중 하나가 손상되었다면, 떼어내서 쉽게 AS받을 수 있습니다.

두 슬리빙 케이블 모두 3개의 서포터가 있으며, ARGB 헤더 케이블이 뒷쪽, 즉 메인보드나 그래픽카드가 장착되는곳 반대 부분에 위치해 있어 선정리 역시 용이합니다.

 

ARGB 헤더의 경우 다른 케이블과의 연동을 위해 암수가 모두 있습니다.

 

단자의 경우 금도금 단자를 채용하였으며, 굵기는 24핀에 쓰이는 18AWG입니다.

 

그래픽카드나 메인보드에 연결되는 부분에는 DFriend 로고가 있습니다. 특이하게 24핀의 경우에만 반사가 되는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LED 스트립의 경우 일부러 한번 곡률을 줘보았습니다. 왼쪽이 반듯한 형태고 오른쪽이 제가 휘게 만든겁니다.

처음에 볼때 LED 스트립이 달려있으면 아무래도 케이블이 빡빡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LED의 경우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어 쉽게 휘어집니다. 따라서 장착시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케이블을 휘게 만들어 구성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장착을 하기 위해 연결해본 모습입니다. DFriend 로고가 없는 부분에 필요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저같은경우 8핀 2개를 사용하므로 2개만 연결하고 남은 케이블은 떼어버리면 됩니다.

그러면 한쪽에 쏠린 모습이 되기 때문에, 케이블을 적당히 숨기고 싶으면 가운데로 이동하면 좀더 균형감있는 모습이 됩니다.

 

24핀의 경우에도 이런식으로 장착하면 됩니다.

 

장착을 올바르게 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로고가 정면을 향하고 있습니다.

8핀의 경우에는 케이블이 모두 6+2 구성이라서, 혹시라도 6핀이 들어있어 장착이 안될까 고민하시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두 케이블을 다 장착한 후 전원을 켜본 모습입니다. 본체 내부가 너무 어두워서 노출값이 이상하게 됬네요.

 

케이블만 줌해서 찍어본 모습입니다. 보시면 LED가 대체로 균일하게 잘 발광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24핀의 경우에도 균일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총평입니다.

다산코퍼레이션의 디프렌드 Glare Line 24Pin, 트리플 8Pin의 경우 슬리빙 케이블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커스텀 가능한, 균일하고 적절한 휘도를 가진 LED 스트립이 들어있는 튜닝 케이블입니다.

현재 경쟁 제품으로는 리안리의 Strimer 라인업이 있는데, 경쟁 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양질의 LED를 보여주어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단점이 한가지 있다면, ARGB 헤더가 장착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어떠한 LED도 나오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기본값이 적용되어있어 헤더의 데이터가 없다면 무지개 빛으로 빛나는 등 기본 옵션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지금까지 ITKBJ 김병장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제품은 ALSEYE 공식 유통사 (주) 다산코퍼레이션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으며, 어떠한 간섭 없이 작성자의 의견만을 반영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