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PC 주변기기

작지만 많은 편리함을 주는 컵홀더 겸 다용도 거치대, 마이크로박스 2 in 1 다용도 거치대 리뷰

by IT블로거 김병장 2022. 1. 20.

안녕하세요 ITKBJ 김병장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오존컴퍼니의 마이크로박스 2 in 1 다용도 거치대입니다.

오존컴퍼티의 서브 브랜드 중 하나인 마이크로박스는, 미니PC와 PC 주변기기들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며, 오늘 리뷰할 제품은 PC 주변기기 중 하나인 다용도 거치대입니다.

박스를 보면 제품 렌더링 사진과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측면에는 색상이 적혀있습니다. 이번에는 두가지 색상을 모두 준비하여 함께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자를 열면 제일먼저 본품 조립키트가 보이고, 일본어 / 영어로 적힌 설명서, 조립을 위한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의외로 놀랐던건, 보통 이런 제품은 드라이버같은걸 포함해주지 않는데, 사용자 편의를 위해 쓸만한 드라이버 하나가 들어있는게 인상적이였습니다.

 

설명서의 경우에도 한국어가 없는건 아쉽지만, 굳이 한국어가 있어야 하는 부분은 딱히 보이지 않습니다.

조립도 쉽게 다이어그램으로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제원을 살펴보면, 5kg의 물건까지 지지가 가능하다 적혀있군요.

 

키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클램프 부분과 컵홀더 부분이 분리되어있으며, 조립을 위한 드라이버와 조립에 필요한 나사가 있습니다.

 

꺼내서 두 색상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두 색상 모두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테두리 마감도 잘 되어있고, 색상처리도 잘 되어있습니다. 

 

컵홀더 부분은 조립을 위한 나사구멍이 2개 있으며, 컵홀더 받침대 부분에는 미끄럼 방지 겸 충격 흡수를 위한 고무가 덧대어져 있습니다.

 

클램프 부분에도 역시, 위 아래 모두 고무가 덧대어져 있어 책상에 장착할 때 스크래치나 원목이 다치는걸 방지할 수 있어 좋아보입니다.

 

실버 색상도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한가지 흥미로운건, 각 색상별로 고무의 색이 맞춰져 있는것과, 검정색 색상과 실버 색상의 클램프부분 고무의 패턴이 살짝 다르다는 점입니다.

패턴이 다르더라도 보호 역할은 동일하게 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색상을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조립을 해보았습니다. 상당히 쉽지만, 조립할때 나사 방향을 주의하세요. ㄷ자 모양의 수직으로 서있는 곳에, 컵홀더를 사진과 같이 두고 나사를 조여주면 됩니다. 나사는 컵홀더쪽에서 들어가, 클램프쪽에서 조여져야 합니다.

 

처음에 홀더 부분이 ㄷ자의 열린 부분에 있는데, 360도 회전이 가능하니 사진처럼 뒤집고 조립하시면 더 편리합니다.

한가지 흥미로운 점은, 나사 색상까지 색상에 맞게 제공되어서 실버색상은 은색 나사가, 검정색은 검정색 나사가 제공됩니다. 검정색은 까매서 보이지도 않네요 ㅋㅋ

 

색상이 맞춰져 있는 덕분인지 두 색상 모두 보기 좋네요.

 

장착 역시 간단합니다. 클램프를 벌린 후, 장착을 원하는곳에 끼운 뒤, 클램프를 다시 조여주면 됩니다.

5mm ~ 50mm 높이의 책상까지 장착이 되니, 완전 두꺼운 책상이 아니라면 대부분 장착이 잘 될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일할때 앉는 책상에 장착해보았습니다. 저같은경우 근무 나갈때는 노트북 가방을 들고 나가기 때문에 노트북 가방을 놓아보았습니다.

시작은 헤드셋 거치대인데, 의외로 노트북 가방을 걸어도 괜찮습니다.

컵 홀더의 경우에도 사용해보았는데...

보통 컵에 담겨오는 액체는 차갑거나 뜨거운 액체를 담는데, 찬물을 담든 뜨거운 커피를 담든 모두 컵 표면에 수증기가 응결되어 물방울이 맺힙니다.

 

장패드 위에 컵을 두었다가 놔두면... 저렇게 꼴보기 싫은 물자국이 남죠

 

컵홀더에 놓으면 고무라 걱정할 필요도 없고, 또 손 닿는곳에 놓을 수 있어 편했습니다.

 

또한 제가 애용하는 스타벅스 텀블러도 커서 장착이 안될까 싶었는데 쉽게 장착되었고, 좌우에 가이드가 지지하고 있어 툭 쳐도 넘어지지 않습니다.

 

다른 책상에 블랙 색상도 거치해보았습니다.

 

본연의 목적대로 헤드셋을 걸어본 모습입니다. 다용도 거치대로 편한걸 연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번외로, 최대 하중은 5kg이기 때문에 너무 무거운 물건을 거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끝으로 총평입니다.

마이크로박스 2 in 1 다용도 거치대는 컵홀더와 헤드셋이나 가방, 전선 등을 걸어놓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거치대입니다. 

작은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제품이지만, 의외로 사용해보니 편리함을 많이 느꼈으며, 컵홀더는 가이드와 고무가 있어 넘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으며, 거치대의 경우 헤드셋 뿐만 아니라 가방, 케이블 등을 정리할때 편했습니다.

일반 가정집이나 게이머 분들의 책상 뿐만 아니라, 회사 사무실같은 곳에서 사용하기도 적절해 보이는 좋은 아이디어 상품이라 생각됩니다.

가격도 현재 1.3 ~ 1.5만원 정도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기 때문에, 이정도 가격으로 누리는 편리함이라 생각하면 충분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ITKBJ 김병장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제품은 마이크로박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으며, 어떠한 간섭 없이 작성자의 의견을 100% 반영하였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