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정보

가성비의 소니캐스트, 애호가를 위한 고급형 유선 이어폰 '디렘 프로' 공개

by IT블로거 김병장 2020. 10. 1.

 

소니캐스트는 국내 음향기기 개발 회사로써, 국내 디락 & 디렘 시리즈를 출시하며 많은 음향 애호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소니캐스트는 2020년 9월 30일, 음향기기 애호가들을 위한 고급형 유선 이어폰, '디렘 프로'를 공개하였습니다.

출처 : 소니캐스트 유튜브

상기 이미지는 테스트 제품이며, 실제 판매될 제품과 이미지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개발 배경?

많은 음향 애호가들의 니즈와, 선호하는 대역이 많아,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니즈와 선호 대역 등에 대한 피드백은 소니캐스트 사랑방 카페나 청음 행사를 통해, 여러 의견을 종합하여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디렘 프로는 어떠한 제품인가?

기존의 디렘 E시리즈는 가성비를 추구한 반면, 프로 시리즈는 소니캐스트가 커널형 이어폰에 담고자 하는 궁극의 소리를 지향하며 개발하였습니다.

특히, 인기있는 SF 드라이버의 한계까지 끌어낸다는 목표로 개발하였으며, 한국의 이어폰 애호가들이 원하는 소리들을 최대한 담아내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디렘 프로의 생산 과정은?

기존의 소니캐스트 제품들은 대량 생산을 위해 중국 공장에서 생산하였으나, 디렘 프로의 경우, 한국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됩니다.

한국의 이어폰 장인에게 수작업 생산을 맡겼으며, 소니캐스트의 여러 조립 & 튜닝 기술들을 온전히 전달하여 제품을 생산할 예정입니다.

'디렘 프로' 기존 이어폰과의 패키지 차별점은?

모든 제품에 일련 번호를 부여하며, 20~20,000Hz의 주파수 측정 데이터 및 왜곡 주파수를 제공합니다.

측정의 경우, 음향 측정 장비의 세계 최고봉인 독일의 클리펠(KLIPPEL) 장비를 생산라인에 이용, 최고의 정밀도로 측정하게되며, 전체 주파수 대역의 왜곡률을 측정하여 품질에 대한 믿음을 주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1년간의 무상 케어 서비스를 제공, 혹시나마 발생할 수 있는 불량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번 이어폰의 성향은?

가장 큰 특징은, SL과 DL이라는 목표 주파수를 타겟으로, 이어폰 애호가들과 유저들의 다양한 경험 및 청음 경험을 통해 모두가 만족하는 이어폰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유저와 함께 최종 청음까지 끝마치고 목표 주파수에 맞춰 개발하였습니다.

SL과 DL이 무엇인가요?

이어폰 애호가들과 제작한 목표 주파수 타겟입니다.

SL 타겟은, 기존 하만 타겟을 베이스로, 하만타겟의 아쉬운 부분인 밋밋한 저음과 부족한 고주파 특성을 개선한, 고음질 모니터링에 적합한 타겟입니다.

DL의 경우, 이어폰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DF 타겟을 베이스로 만들어졌으며, 에티모틱 제품의 장점들을 수용하였으며, 전문 이어폰 청취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타겟입니다.

기존 이어폰과 기술적인 차이점?

이전 드라이버는 3세대이며, 이번에 적용되는 드라이버는 4세대로, 출력이 2배가 되어 스마트폰과 같은 일반 출력에서도 깨끗하고 강력한 음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돌피니어에 적용된 베이스 컨트롤 커버를 도입하여, 다이나믹한 저 주파 재생이 가능하며, 3kHz 대역을 평탄화 하였으며, 5~10kHz 대역을 강화, 공간감과 악기간 분리도를 향상시켜 고음질을 지향하고자 하였습니다.

분리케이블 도입?

많은분들이 원한 mmcx 케이블 및 오버이어 구조를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연성 케이블을 이용하여 터치노이즈 유입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구성품은?

위에서 언급한 왜곡 데이터 및 보증서, 오르자 이어팁 3쌍, 이어가이드와, 고급 인조가죽 파우치와 실리카겔, MMCX 분리 클립이 들어있습니다.

인조가죽 파우치와 실리카겔이 탑재된 이유는, 귀의 건강을 위해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대는?

10만원대이며, 기존의 디렘 E3처럼 가격대비 뛰어난 성능을 지향하는 제품입니다.

10만원대 이어폰인 만큼, 국내 수제작, 최고의 음향 측정 장비를 통한 타이트한 좌우 편차 관리, 전 왜곡 대역 관리, 전 제품 일련번호 관리 및 1년간 무상 케어로, 품질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새로운 제품에 대한 혜택?

10월 말 예정된 얼리버드 행사때, 할인된 가격과 사은품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본 사진 및 정보의 출처는 소니캐스트 유튜브입니다 - www.youtube.com/watch?v=DFtkeaqRCk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