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각종 RAW 파일을 파일 탐색기에서 보자! Raw 이미지 확장(Raw Image Extension)

by IT블로거 김병장 2020. 5. 13.

사용 조건을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itkbj.tistory.com/129

 

자신의 윈도우10 버전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10을 사용하다가 1803, 1903, 2004 등등 버전을 물어보는 때가 있습니다. 이는 대표 빌드 번호로,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를 개발하는 각각의 빌드를 넘버링 한 후 배포하는 패키지의 빌드 ��

itkbj.tistory.com

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윈도우 버전을 확인했을때,

 

버전 1903 이상이여야합니다.

 

윈도우 10에서 RAW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되었지만, 이상하게 기본 설치되지 않아있습니다.

 

저같은경우 소니 A6400을 이용하며 RAW+JPEG로 촬영을 합니다. RAW 이미지가 장당 23mb정도 하는데 몇십장 로딩하면 생각보다 로딩시간이 깁니다.

 

그리고 고화소 바디(A7R라인업 등)을 사용하면 RAW 이미지파일이 어마무시하게 커지는데 매번 로딩을 기다리는건 피같은 시간이 낭비되는 일입니다.

 

그런 고충이 있으신분들을 위해 사용 가능합니다.

 

소니 바디 이외에도 다른 모든 RAW 이미지 파일을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p/raw-image-extension/9nctdw2w1bh8

 

Raw 이미지 확장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Microsoft Store에서 이 Windows 10, Windows 10 Team (Surface Hub), HoloLens용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스크린샷을 보고, 최신 고객 리뷰를 읽고, Raw 이미지 확장에 대한 평점을 비교하세요.

www.microsoft.com

해당 사이트에 방문하시거나, 윈도우 스토어에서 Raw 이미지 확장 혹은 Raw Image Extension 이라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 스토어가 버그가 많고 느리지만, 이번 프로그램은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 ㅠㅠ.

 

기다려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그게 끝입니다.

 

이런식으로 RAW 이미지 미리보기가 가능해집니다.

 

더불어 사진창에서도 정상적으로 열리게 되니, RAW이미지 불러오기때문에 시간이 아깝다 하시는 분들이 활용하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