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Aircraft Simulator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0 오토파일럿 버그, 기수 흔들림, 쏠리는 현상 해결법 및 설정파일 위치

by IT블로거 김병장 2020. 10. 6.

플심을 재밌게 하고있는데, 모든 항공기가 오토파일럿만 쓰면 날다가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쏠립니다.

FlightDirector는 올바른 위치를 지정하나, 오토파일럿이 안따라가죠.

원인은 바로, 1.8.3.0에서 있었던 민감도 문제(조이스틱의 민감도를 수정할 수 없는 버그)를 1.9.3.0, 즉 현재 최신버전에서 다시 수정할 수 있게 바뀌었는데, 이거때문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민감도의 수치가 기본값으로 되어있으면, 무조건 오토파일럿이 오작동합니다...

 

그래서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옵션 - 컨트롤 - 조이스틱 선택 후 민감도를 바꾸시면 됩니다. 본인이 쓰는 컨트롤러의 민감도를 바꾸시면 되요.

포럼이나 기타 등등의 분들은 데드존 역시 설정해줘야 정상 작동 한다고 하니, 본인이 쓰는 민감도값을 지정하시고, dead zone을 5정도 설정 후 저장해주세요.

근데 여기서 또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민감도가 초기화됩니다. 가끔 초기화되기도 하고, 게임을 재시작하면 초기화 되기도 하고, 한 비행이 끝나면 초기화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단은 임시방편으로 매번 설정해주는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잔머리를 굴려서 설정파일을 찾아가봤습니다.

C:\Users\본인의 계정명\AppData\Local\Packages\Microsoft.FlightSimulator_뭐시기 랜덤 숫자\SystemAppData\wgs\ 에 가시면

겁나 긴 숫자로 된 폴더가 있습니다. 들어가보시면 

또 폴더가 있는데, 이제 여기서 찾아야합니다...

전부 다 이런구성일겁니다. 랜덤 숫자 문자로 된 파일 1개와, container.숫자로 된파일입니다.

랜덤 숫자로 된 파일을 열면

이러면 꽝이고

이러면 성공입니다. 그래서 잔머리를 굴려서 이걸 읽기전용으로 만들었더니...

설정을 바꾸면 새로 만들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설정을 안건든다는 전제 하에, 읽기전용으로 설정하면 민감도도 유지되고 오토파일럿도 멀쩡하긴 하던데... 한번 시도해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