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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Aircraft Simulator

플라이트시뮬레이터 프레임 고정 버그, 프레임 향상, Coherent GT Draw 버그 해결법

by IT블로거 김병장 2020. 9. 28.

플심을 하다보면 갑자기 렉걸릴때가 있습니다.

뭐... 그냥 렉이면 사양이 딸려서 그러나보다 하는데, 프레임이 10으로 고정되서 안올라갈때가 있습니다.

정상적일때는, 이렇게 그냥 프레임이 뜹니다... 그런데

출처 : FlightSimulator 포럼

이렇게 Coherent GT Draw에 의해 프레임이 10~12로 고정되고 안올라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Coherent GT Draw에 대해 아는 개발자분께 물어보니, UI나 기타 등등 렌더링할 때 쓰는거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에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는데, 코딩을 하다가 뭘 실수하면 저렇게 된답니다...

발생원인은 "모릅니다". 그냥 랜덤으로 떠요...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저 부분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현재 추측으로는

1. 코딩이나 렌더링 엔진의 문제

2. 렌더링해야할 객체가 증가하면 GPU - CPU간 병목으로 인해 발생

3. 그 외 알 수 없는 이유

로 발생하는걸로 포럼에서는 추측하고 있습니다.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상단 툴바의 가장 오른쪽의 커스텀 버튼을 눌러서

VFR Map을 끄세요. 그럼 바로 해결됩니다.

끄면 프레임이 일부 향상되기도 합니다. 현재로썬 저게 유일한 해결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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