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실시간 번역

CES2020, AMD 연설 실시간 번역

by IT블로거 김병장 2020. 1. 7.

https://www.youtube.com/watch?v=8c8i3t6oIPA

제일하단에 출시제품 요약 사진들 있습니다.

 

 

리사수 박사님이 나오셨네요. AMD에 대해 소개하고있습니다. 데스크톱 마켓에서의 Ryzen CPU들, Radeon RDNA 게이밍 그래픽카드와, EPYC 서버 프로세서, 그외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와 소니의 PS 시리즈 등, 여러 프로세서가 많은곳에 사용되며, 여러 파트너사와 높은 성능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신형 XBOX의 경우 커스텀 Ryzen CPU와 RDNA GPU가 탑재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맥은 커스텀 VEGA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었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노트북군에는 커스텀 프로세서 / GPU가 탑재되었음을 소개하고있습니다.

 

이외에도 구글 스테디아 서버나, 트위터 서버와 같은 서버 시장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가고 있음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AMD가 2020년도에 고성능 CPU / GPU를 연달아 제공한다고 합니다. 보시는것처럼 Zen2 기반으로 4000번대 모바일 CPU를 만들어 15% 이상의 성능 향상, 20% 낮은 전력소모량 등 성능향상을 이끌어내었다고 합니다.

 

노트북에 들어가는 Zen2 기반 새로운 4000번대 모바일 칩셋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게 8코어 16쓰레드이고, 새로운 폼펙터를 적용하여 위의 사진처럼 성능향상을 이끌어내었다고 합니다.

 

59% 향상된 VEGA 그래픽을 탑재한 Zen2 기반 4800U CPU가 공개되었습니다. 8코어 16쓰레드 CPU입니다.

 

최근 발표한 인텔사의 아이스레이크보다 나은 성능을 가진다고 발표하고있습니다. 성능만 봐서는 너무 기대되네요

 

여러 생산성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최대 50%까지 차이나는 항목도 있다고 하네요

이전 모바일 CPU에서 겪은 전력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세공정과 인력을 갈아 전력 효율 향상을 하기위해 어마어마한 노력을 하였다고 합니다.

레노버 요가 노트북입니다. 라이젠 모바일 CPU중 최상위권을 탑재하고도 가장 얇은 크기의 노트북이라고 합니다. DDR4X 메모리와 8코어 16쓰레드 CPU, 프리싱크가 지원되는 FHD 스크린을 탑재한 노트북이며 곧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번엔 AMD 라데온 GPU 팀의 리더분이 이어서 발표합니다.

 

새로운 프리싱크 기술역시 발표되었습니다. 고주사율 모니터와 전문가용 모니터를 위한 색감 지원 등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번엔 2020년이 되고 출시한 라데온 아드레날린 SW에 대해 이야기 하고있습니다. 여러 새로운 기능들(라데온 부스트 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RX5000번대의 그래픽카드가 공개되었습니다. 5500XT와 5700XT의 중간으로 보입니다.

 

보아하니 1660TI를 타게팅해서 나온것 같습니다.

 

1660ti보다 성능이 높네요. 가격이 관건입니다.

 

여러 밴더에서 제작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279달러, 1660ti 가격과 비슷하게 나왔네요. 확실히 타게팅 하고 나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1월 21일 판매 시작이네요

새로운 CPU 한종 더 공개되었습니다. 4800u는 저전력이지만, 4800H는 더 나은 베이스 클럭으로 게임 성능 / 작업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어... 음... 이번에 또 신기한걸 만들어놨네요. 45W에 데스크톱 CPU보다 더 나은 노트북 CPU라고 하네요. 이거 너무 매력적인거 아닙니까?! 사고싶네요 ㅋㅋ

 

아직은 피직스 점수만 나와 정확한 성능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모바일 CPU 때려잡을수 있는건 확실한거 같네요

 

4800H를 탑재한 새로운 ASUS사의 젠북이라고 합니다. 10시간 배터리에 1.6kg이며 FHD 120Hz의 주사율을 가졌다고 합니다.

 

더불어 ASUS 깜짝등장해서 노트북 겉면에 커스텀 가능한 디스플레이? 같은걸 달아놨다고 홍보하네요 ㅋㅋ

 

이번에 발표한 APU들을 위한 새로운 기술 역시 발표되었습니다.

 

엔비디아의 옵티머스 기술처럼, AMD 역시 스마트 쉬프트라는 기술을 적용하여 더 나은 배터리 효율과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10%의 성능 향상이 있다고 합니다. 단순하게 외장 / 내장 GPU 전환이 아닌, 전체적인 성능 향상을 이끌어주는 기술의 총집합 인것 같습니다.

 

시네벤치의 경우 20%의 향상이 있다고 합니다.

 

위의 기술은 AMD CPU와 GPU가 조합되었을때 사용 가능한 기술이며, 델에서 나오는 4000H 번대 CPU와 Radeon 5600M GPU를 탑재하였으며, 프리싱크를 지원하고, 위의 기술이 적용된 이 노트북은 799달러에 2020년 2분기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AMD는 유일한 CPU / GPU / SW 를 동시개발하는 회사이며, 이번에 발표한 4000번대 모바일 CPU나 5600XT, 5600M과 같은 GPU는 시작에 불과하고,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기위해 더 노력한다고 합니다.

 

AMD CPU의 성능을 따라갈게 없다고 말하고 있네요 ㅋㅋ 그래프가 중앙까지 튀어나왔습니다 ㅋㅋㅋ

 

새로운 쓰레드리퍼 제품이 나왔습니다!!

 

빛사수....

 

3990X로, 최초의 64코어 HEDT CPU이며 최대 288mb 캐쉬를 가졌으며, 가격은 3990달러입니다.

 

인텔의 제온 플레티넘 8280 두개 붙여서 56코어 112쓰레드 CPU 시스템과 비교해서, 30%성능 향상이 있다고 합니다.

 

30분정도 차이가 나네요. 어마어마하게 낮은 가격에,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월 7일 판매한다고 합니다. 

 

오늘 출시한 제품들에 대한 간략한 요약은 아래입니다.

 

 

새로운 4800U 프로세서

 

새로운 4800H 프로세서

 

RX 5600XT

 

새로운 쓰레드리퍼입니다.

 

어마어마한 제품들이 나왔네요.

 

지금까지 ITKBJ 김병장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버튼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