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Rainbow Six Siege) 서버 변경법(새로운 방법)

by IT블로거 김병장 2020. 6. 22.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Steel Wave 시즌 업데이트 이후 서버 변경법이 바뀌었습니다.

 

 

먼저, 스샷처럼 내문서 -> My Games -> Rainbow Six - Siege -> 자신의 게임 고유번호 폴더에 들어갑니다.

 

자신의 유플레이 아이디가 하나라면 상관 없지만, PC방이나 아이디가 여러개라면 고유 번호 폴더가 여러개 있습니다.

 

https://tabstats.com/siege

 

Rainbow Six Siege Stats Tracker - R6Tab by TabStats

Rainbow Six Siege Stats Tracker and Leaderboards for Rainbow Six Siege on PC, Xbox and PlayStation

tabstats.com

시즈 전적 검색 사이트입니다.

요로캐 바꾸고싶은 게임 계정의 닉네임 검색하셔서 본인의 프로필을 찾고

 

이런식으로 검색된 프로필에 들어가면, 주소 끄트머리에 고유 코드가 있습니다. 이 코드와 동일한 폴더에 들어갑니다.

 

GameSettings.ini를 메모장과 같은 편집기로 열고

 

최하단으로 내리면 다음과 같은 [ONLINE]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깊게 봐야할 것은, 제일 아래 3번째줄이 서버를 바꾸지 않으셨다면 DataCenterHint=default로 되어있을겁니다.

 

과거에 서버를 바꾸셨다면 eas와같은 축약형이 적혀있을 것 이고, 최근에 서버를 바꾸셨다면, eastasia같이 써져있을 겁니다.

 

이번에 프로토콜이 변경되어, 서버를 바꾸고싶다면 다음과 같이 적어야합니다

 

DataCenterHint=playfab/원하는지역

예를 들어 동아시아에 가고싶으면, playfab/eastasia 이런식으로요. playfab/ 이라는 접두사를 붙여야합니다.

 

이후 저장하시고, 유플레이 / 스팀 재시작 하시면 적용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