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

윈도우 10 관리자 권한 활성화 하는법 + net user 명령어 사용

by IT블로거 김병장 2020. 5. 1.

윈도우 10을 사용하면,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을 통해 계정을 생성하시거나,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 없이 이름만 넣고 쓰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가끔, 나는 내 계정이 한글로 되어있는데 Home 에디션이라 계정을 새로 못만든다거나, 맨날 뜨는 권한문제가 귀찮으신 분, 혹은 필요해서 관리자 권한을 활성화 해야하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먼저, 윈도우키 + X를 누릅니다.

 

요런식으로 창이 왼쪽 아래에 뜰껍니다.

 

최신버전 Windows를 사용하신다면, Windows PowerShell(관리자)가 뜨고, 다른분들은 cmd 관리자 권한 실행이 있을겁니다. 뭐든 상관 없으니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시켜주세요. 꼭 관리자 권한이여야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를 치고 엔터하시면,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와 함께, 관리자 권한 계정인 Windows의 Administrator 계정이 활성화됩니다.

 

로그아웃 하시고 다시 들어가보시면 계정이 생겨있습니다. 오류가 나면 관리자 권한 없어서 안되는거니 관리자권한으로 다시 실행시키세요.

 

지우는법은 똑같이 하되 마지막 /active:yes 부분을 /active:no로 하시면 됩니다.

 

처음 계정 들어가면 윈도우를 처음 설치한것처럼 계정설정을 진행합니다.

 

이것만 하면 아쉬워서, net user 명령어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net user 

 

이 명령어는 사용자의 계정들을 보여줍니다. Guest, Administrator, DefaultAccount, WDAGUtilityAccount는 기본적으로 Windows에서 사용하는 계정들이니 안심하세요.

 

net user /add "계정명" "암호"

이 명령어는 계정명을 암호로 하여 사용자 계정을 생성합니다. 

 

계정명이라는 계정이 생겼네요 ㅋㅋㅋㅋ

 

net user /delete "계정명"

 

이 명령어는 계정명 이름의 계정을 삭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