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Aircraft Simulator
플라이트시뮬레이터 프레임 고정 버그, 프레임 향상, Coherent GT Draw 버그 해결법
IT블로거 김병장
2020. 9. 28. 21:21
플심을 하다보면 갑자기 렉걸릴때가 있습니다.
뭐... 그냥 렉이면 사양이 딸려서 그러나보다 하는데, 프레임이 10으로 고정되서 안올라갈때가 있습니다.
정상적일때는, 이렇게 그냥 프레임이 뜹니다... 그런데
이렇게 Coherent GT Draw에 의해 프레임이 10~12로 고정되고 안올라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Coherent GT Draw에 대해 아는 개발자분께 물어보니, UI나 기타 등등 렌더링할 때 쓰는거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에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는데, 코딩을 하다가 뭘 실수하면 저렇게 된답니다...
발생원인은 "모릅니다". 그냥 랜덤으로 떠요...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저 부분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현재 추측으로는
1. 코딩이나 렌더링 엔진의 문제
2. 렌더링해야할 객체가 증가하면 GPU - CPU간 병목으로 인해 발생
3. 그 외 알 수 없는 이유
로 발생하는걸로 포럼에서는 추측하고 있습니다.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상단 툴바의 가장 오른쪽의 커스텀 버튼을 눌러서
VFR Map을 끄세요. 그럼 바로 해결됩니다.
끄면 프레임이 일부 향상되기도 합니다. 현재로썬 저게 유일한 해결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