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향기기

최고의 게이밍 헤드셋, HyperX Cloud Revolver S 리뷰

by IT블로거 김병장 2018. 7. 25.
저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배틀필드 시리즈, 콜오브 듀티 시리즈등의 fps게임을 즐겨하는 게이머입니다.

저는 기존에 레이저 해머헤드 프로 v2라는 훌륭한 게이밍 이어폰을 사용했으나, 단선...되서.... 다시 사려 했으나, 이어폰을 끼면서 귀가 좀 나빠지기에 헤드셋을 찾다가, 킹스톤 사에서 나온 리볼버 s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Gaming Scan, Tech Rader, Tom's Hardware 등 해외 유명 커뮤니티에서 전반적인 게이밍 부분에서 1등을 차지한 헤드셋이라, 기대를 가지고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왔습니다. 여기에 보면, 2018년 7월 25일 기준 18만원 후반 가격대를 보이는데, 뽁뽀기가 한겹이라니 ㅠ.... 걱정하며 열었습니다

뒷면에는 헤드셋의 구성과 연결단자를 소개하고 있군요.

앞면은 고급스런 분위기로 특징이 연출되어있고, 상단에 PC, XBOX, PS4, WII U, MAC, MOBILE 등 거의 모든 플랫폼에 연결이 가능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멋지네요.

열어보면 구매해서 감사하다는 카드, 사용방법, 연동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한국어는 없네요 ㅠ...

뽁뽁이 부실해서 걱정했는데 안에 열어보니까 스폰지 투성이네요 ㅋㅋ 덮게도 스폰지로 되어있습니다. 내부에 충격이 갈 생각은 안해도 좋을듯 하네요~

전체 구성품입니다. 왼쪽부터 사운드카드, Y형 분배선, 헤드셋 몸체, 마이크입니다.

이 사운드카드가 가상 7.1을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지원하고, 볼륨 조절도 가능하며, 무려 돌비가 교정한 7.1 시스템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옆면의 버튼을 통해 3가지 EQ(저음강화, 중음강화, 고음강화)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탈부착식이고, 금도금되어있어 내구성이 좋으며, 잘 휘어집니다.

옆면엔 HyperX를 형상화한 로고가 박혀있고, 큼지막하게 LR이 박혀있어 좌우 확인이 가능합니다.

귀 덮개와 상단 머리 고정대는 상당히 푹신한 소재입니다. 제 머리가 큰편인데... ㅋㅋ 끼워도 멀쩡합니다 ㅋㅋㅋ

이와같이 이어패드 분리가 가능하여, 착용중 땀이 나더라도 중성세제로 세탁이 가능합니다.

내부에는 얇은 천으로 드라이버를 막고 있습니다.

2주간 게임, 음감, 영화 시청등을 하며 장단점을 보았습니다.

장점
1. 소리가 상당히 괜찮다.
50mm 유닛을 채용해서 그런지, 상당히 빵빵한 음질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기본 교정도 플랫에 가까운듯 하여 EQ 세팅을 통해 마음에 드는 음색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2. 돌비 가상 7.1
사플에 진짜 좋습니다. 발소리 잡는건 상당히 잘 합니다. 소프트웨어 필요 없이 사카만으로 할 수 있기에 편합니다.

3. 기본 EQ
이것역시 사플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 역시 소프트웨어가 없이 사카로만 하기에 편합니다.

4. 기본사카
기본 사운드카드 교정이 괜찮은 편입니다. 그냥 물리고 사용해도 온보드 사카보다는 낫습니다.

5. 이어패드 분리
아무래도 헤드셋을 착용하면, 땀이 날 수 있는데, 분리하여 청소 할 수 있어 청결합니다.

6. 편한 착용감
헤어밴드 및 이어패드가 푹신합니다. 그리고 머리 크기 조절도 잘 되고요. 제 귀가 큰편인데 7시간 넘게 차고 게임해도 귀가 안아픕니다.

7. 금도금 단자들 및 선
단자가 기본적으로 모두 금도금 되어있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선 역시 직모? 재질로 되어있는데, 책상에 긁히게 써도 선이 안벗겨집니다. 내구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8.돈값을 한다.
제가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하다 인이어 헤드셋으로 왔는데 불편한점이 없을정도로 적응을 바로 했습니다 ㅋㅋ

9. 마이크
매우 부드럽고, 음질이 괜찮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단점
1. 장점에서 1이 플랫하다 했는데, 일반 유저가 사용하면 심심하다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2. 장점 2에서, 돌비 가상 7.1은 사플을 하기 적합한게 맞습니다만... 다른 음역대의 소리가 개판이 됩니다. 돌비 가상 켜면 진짜 게임만 해야하는... ㅠ

3. 장점 3에 EQ에서, EQ세팅이 3가지 기본 프리셋이 있는데, 이 프리셋 역시 상당히 고, 중, 저음만을 각각 높혀놓은 것 같아, 다른 소리는 다 버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4. 소프트웨어의 부재
이건 단점이라기 보다는 장점일 수 있습니다. 세팅없이 쓸 수 있죠. 하지만 단점 3에서 언급한 EQ의 경우, 프리셋을 커스텀 할 수 있거나 소프트웨어로 지원했으면 하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5. 긴 선
이것 역시 호불호가 갈리기에 단점에 서술했는데, 제 본체는 먼 거리에 있기에 긴 선이 장점입니다만, 다른 유저분들에게는 긴 선이 단점으로 작용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블라스터 AE5와 궁합이 좋다고도 합니다. 한번 써보고싶은데 돈이 문제네요 ㅋㅋ...

총평을 하자면, 돈값하는 최고의 게이밍 헤드셋이라는겁니다. 괜히 최고로 뽑은게 아니군요.

이상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